본문 바로가기

생활꿀팁

[그린커리 만드는법] 태국사람에게 직접 배운 그린커리 레시피

태국 그린커리를 드셔보신 적이 있나요? 보통 태국음식은 팟타이와 푸파퐁커리 그리고 똠양꿍을 제일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. 우리에게는 조금은 생소 할 수 있는 그린커리가 태국에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. 정말 맛있습니다. 

 

오늘은 맛있는 그린커리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이 그린커리 레시피는 태국사람에게 직접 배운 방법이니, 믿고 따라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. 그린커리소스와 코코넛가루를 준비합니다. 조금 더 기름지고 느끼한 맛을 원하는 분은 코코넛밀크를 섞으시면 되구요. 조금 더 담백한 커리가 좋다 하시는 분은 저처럼 코코넛가루를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아래에 차근차근 그린커리 만드는법을 꼼꼼하게 적어보겠습니다. 굉장히 단순하기 때문에 잘 만들어보실 수 있을거에요.

 


 

1. 코코넛밀크가 있으면 이 과정은 생각해도 됩니다. 그냥 코코넛밀크 그 자체로 국그릇 1개 정도의 분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. 코코넛가루가 있다면 물을 국그릇 1개에 부어줍니다. 그리고 코코넛가루와 물을 섞어줍니다. 완벽하게 섞이지 않습니다. 그냥 적당히 섞어주시면 됩니다.

 

2. 코코넛가루와 물을 섞은 것을 1/3정도만 냄비에 부어서 5분 정도 중불에서 저어줍니다. 코코넛기름이 나오게 하기 위함입니다. 천천히 저어서 타지 않게 해주세요.

 

3. 그린커리소스를 냄비에 전부 다 넣고, 중불에서 5분 정도 저어줍니다. 천천히 저어서 타지 않게 해주세요.

 

4. 국그릇에 남아있던 코코넛가루와 물을 섞었던 것을 다 부어줍니다. 그리고 생수를 국그릇 1개 분량 정도 더 추가로 넣어줍니다. 잘 섞어주세요.

 

5. 설탕 1스푼, 소금 1/3스푼을 넣어주세요.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10분 정도 시간을 둡니다. 타지 않게 가끔 저어주세요. 그리고 맛을 보고 더 달게 하고 싶으면 설탕을, 조금 더 짜게 하고 싶으면 소금을 더 넣으셔도 됩니다.

 

6. 원래 그린커리에는 닭고기가 빠지지 않는데요. 저는 야채만 넣어도 맛있더라구요. 호박과 버섯을 깍둑썰기해서 넣어줬습니다. 야채가 숨이 죽을 때 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.

 


 

쉽고 맛있는 태국 그린커리 만드는법입니다. 그린커리 레시피 엄청 간단하지요? 그린커리 소스라고 검색하면 판매하는 곳이 많이 나옵니다. 집에 있는 자투리 고기나 야채를 넣고 만드시면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요. 대형 식자재마트에 판매하는 곳들도 있더라구요. 다들 맛있게 그린커리 만들어서 한 번 드셔보세요!